이호성 하나은행장 취임…"영업중심으로 조직 전환"

금융·보험 / 문혜원 / 2025-01-02 16:24:09
"손님 퍼스트 DNA" 핵심 강조
월 2회 현장경영 교육 강의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제3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

 

이 행장은 2일 서울 명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을 진행하고, 은행의 체질을 강화하고 선도 금융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3대 핵심전략을 제시했다.

 

2일 서울 명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호성 신임 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3대 전략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고객기반 확대, 은행장부터 행원까지 고객 중심의 마인드 설정 ▲안정적 수익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모델 혁신, 강점에 집중하고 새로운 수익원 발굴 ▲고객 중심의 기업문화 재정립, 영업 현장을 선호하는 기업문화와 영업중심의 조직 전환이다.

 

이 행장은 "전 직원이 손님 중심 영업마인드와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손님이 먼저 찾고 손님과 함께 성장하는 하나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또 "'손님 First' 기업문화를 하나은행의 DNA로 뿌리내리겠다"며 "은행장이 현장 속으로 직접 뛰어드는 솔선수범으로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겠다"고 했다.

 

이 행장은 은행 그룹장 시절 본인의 영업노하우와 리더십에 관한 강의를 행원부터 지점장까지 대상으로 50여 차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은행장 취임 후에도 고객관리, 리더십, 영업전략 등을 주제로 월 2회에 걸쳐 직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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