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올해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 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 |
▲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액셀러레이터 2022 스타트업 모집 안내 [현대자동차 그룹 제공] |
현업팀은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제로원 액셀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사용자 경험 ▲전기차 충전 ▲모빌리티 서비스 ▲스마트 물류 ▲스마트 건설 ▲소재 등 7가지 테마를 적용해 총 38건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없는 스타트업은 ▲기타(ETC) 테마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다.
지원 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총 4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와 인터뷰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000만 원의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과 제로원 액셀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