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수주 계약식도 언택트로 진행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대림산업이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마롤로스-클락 철도 프로젝트 2공구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계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해외 입출국의 어려움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진행됐다. 총 공사금액은 6억1697만달러(한화 7252억원)다.
대림은 스페인 건설사인 악시오나(Acciona)와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해 공동으로 시공한다. 대림산업 지분은 50%로 약 3626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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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림산업 권수영 토목사업본부장(왼쪽 첫 번째)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는 MCRP 프로젝트 계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대림산업] |
필리핀 정부는 북부 클락에서 수도 마닐라를 거쳐 남부 칼람바에 이르는 총 연장 163km의 남북철도 사업을 진행 중이다. 총 길이는 51.2km로 5개 공구로 나눠 발주됐다.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2공구는 15.8km의 고가교량과 역사 1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다. 5개 공구 공사가 모두 완공되면 수도 마닐라와 클락 간 이동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수도권 교통 체증 완화 및 온실가스 배출 감소가 기대된다.
대림산업은 호남고속철도와 베트남 하노이 경전철 등 국내외 유사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필리핀 토목 인프라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대림은 현재 세계 최장 현수교인 터키 차나칼레 대교, 국내 최초 대심도 도심 고속철도인 GTX-A 노선 공사, 세계적 규모의 싱가포르 투아스 항만 공사를 수행하며 토목 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토목 인프라 사업 분야의 기술적 차별화가 가능한 교량, 철도, 항만 등을 중심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함과 동시에 해외 신규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설계 및 시공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발굴, 자금 조달, 운영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디벨로퍼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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