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가육성교육 창업스쿨 바리스타 양성 과정 교육 지원

경제정책 / 양대선 기자 / 2024-08-19 18:11:24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소상공인 전문가 육성 교육 창업스쿨 바리스타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 카페 분야 창업을 위한 역량향상을 위한 2024년 바리스타 양성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페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이번 바리스타 교육 지원은 경기도 자체로는 처음 이루어지며 교육 또한 외식업 전문 교육 컨설팅기업 (주)케이디앤아이(KD&I)가 교육 과정 전반을 운영한다고 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道내 커피 관련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과정 교육과 경영 이론 교육, 자격증 응시 및 시험 등의 지원을 하고 자격증 발급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영역량을 높이고 사업성공에 보탬이 되기 위한 무료 교육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9월 19일 시작으로 10월 8일까지 분당(끌라시꼬커피학원), 남양주(K커피학원) 2곳에서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현장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많은 수의 카페 소상공인 창업자분들이 커피 제조 기술 습득을 통하여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주)케이디앤아이는 바리스타교육 뿐만 아니라 스타셰프, 기능장 등 외식 분야별 유명 셰프들이 진행하는 외식업 스킬 향상 교육 프로그램도 곧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향후 외식업 소상공인 경영자들의 스킬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