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기존 고객자문단을 개편하고 12일 발대식을 열었다.
신한은행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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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에서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은 기존 고객자문단을 확대·개편해 신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개발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관행 개선을 제안하는 제도다.
신한은행은 금융 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자문위원은 총 20명으로 근로소득자, 자영업자, 실버 세대, MZ세대, 주부 등 총 5개 고객 영역에서 공개 모집 선발했고 활동기간은 1년이다.
선발된 고객자문위원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 사전 점검, 제도개선 제안, 신사업 서비스 체험, 대면 토론회 참여 등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신한은행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 과제를 관련 사업에 적극 반영해 고객 참여 경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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