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 개최

건설 / 김형규 / 2021-09-29 15:26:20
10월 25일까지 접수, 수상작은 12월 발표

포스코건설이 동반성장을 위한 ‘ESG + 같이 짓는 가치,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선발해 시공·품질 개선에 대한 신기술, 신제품 등을 공동 개발하고 장기 구매 계약까지 진행하게 된다.
 

▲ 포스코건설의 하반기 기술협력 공모전 안내문 [포스코건설 제공]

 

공모전의 주제는 ▲탄소중립‧안전·환경 개선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Pre-fab‧포스코 강건재 활용 기술 ▲품질 차별화 기술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술 아이디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포스코건설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업들에게는 장기공급권 부여와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미선정 스타트업 중 상위사에게도 팀당 500만 원을 사업지원금으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기술 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5일까지 기술 아이디어 신청을 받고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작년 하반기에 진행한 ‘같이 짓는 가치,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58건의 아이디어를 신청받아 최종 17건을 선정한 바 있다. 이어 올해 상반기 ‘ESG + 현장 Needs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에서 총 114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해 17건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향후에도 대·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