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상반기 150명 규모의 신입공채를 진행하는 가운데 전문성 있는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공채와 병행해 일반직원 정규직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모집분야는 ▲ IT·디지털 관련 AI 모델링·기술연구 ▲데이터 엔지니어링 ▲사이버보안 연구·분석 ▲데이터 분석 ▲UX·UI 웹 퍼블리싱 ▲보험계리사 등 6개 분야다.
![]() |
▲IBK기업은행이 올해 상반기 150명 규모의 신입공채를 진행하는 가운데 전문성 있는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공채와 병행해 일반직원 정규직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
자격요건은 IT·디지털 관련 분야는 박사 또는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유관 업무경력 3년이상 보유자로 한정하며 ‘보험계리사’ 분야의 경우 보험계리사 등록증 소지자다.
지원자는 이날부터 5월13일까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전형일정은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신입행원 연수 종료 뒤 본부 유관부서에 배치돼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IBK기업은행에서는 관계 규정에 따라 석·박사 학위 등 경력을 인정하고 과장급으로의 채용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IBK기업은행은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 역시 5월 안으로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방식을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채용공고 및 FAQ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