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안전운전 시 커넥티드카 납입금 할인’

자동차·항공 / 김형규 / 2022-04-04 15:06:14
안전 운전 점수 80점 이상 달성 시 월 납입금 1만 원 지원

기아는 4일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수집되는 주행 정보로 안전 운전 습관을 유지해 차 사고를 예방하는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케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이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에서 안전 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 원을 지원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 기아의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기아 제공]

 

기아는 이번 프로그램이 고객의 안전 운전을 독려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도 줄여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케이솔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모닝 ▲레이 ▲스팅어 ▲K9 ▲모하비 등 차량 이용 고객 대상으로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 제휴 프로그램이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케이솔루션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하고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차량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 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 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 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 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