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출시…“3040 소비자 정조준”

유통·MICE / 김형규 / 2023-01-30 14:22:31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만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내달 1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26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한 슬램덩크를 와인으로 재해석해 3040의 마음을 정조준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슬램덩크 와인 [세븐일레븐 제공]

 

슬램덩크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slam dunk moment)’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패키지 디자인은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상시키는 원형 디자인을 배치했다. 농구 골대에 슬램덩크를 성공시키는 순간이 떠오르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병입한 제품이다. 제비꽃과 블렉베리 파이를 비롯해 달콤한 블랙체리와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슬램덩크 와인즈 와이너리 대표인 데이비드 그린은 미국에서 20년간 와인 판매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했다. 슬램덩크 외에도 9개 이상의 와이너리 컨설턴트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와 ‘젭 더넉’은 슬램덩크 와인에 대해 90점 이상 높은 점수를 준 적이 있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와인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한 달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슬램덩크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탄생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