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경계성지능인 부모 동반 인턴십 참여자 모집

금융·보험 / 노규호 기자 / 2025-06-09 14:17:21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고용 환경 조성 앞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발달장애인과 경계성지능인의 자립을 위해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취업하는 '부모 동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부모 동반 인턴십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및 경계성지능인들이 보호자와 함께 2인 1조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립적인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하나금융은 장애 청년 보호자들의 돌봄 부담 경감은 물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사업장 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턴십 참여자는 6개월간의 근무기간 동안 ▲사회훈련 ▲실무역량 강화교육 ▲문화체험 등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사회성향상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인턴십 참여 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전교육과 정기미팅도 진행한다. 인턴십 참여자들이 안정적으로 직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사업장 대표자들에게 발달 장애 및 경계성 지능에 대한 이해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해 인턴십 종료 후에도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는 오는 30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총 20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선입견 없는 세상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고용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