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15일 대한상의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며, NS홈쇼핑은 ESG경영에 주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 실현과 품질경영 및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 등으로 신뢰받는 유통사로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상품선정위원회는 공정한 상품선정과 소비자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예비신상품 평가를 담당하며 매주 시행하고 있다.
전원 외부인원으로 구성해 상품선전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2020년 8월부터는 일반 소비자 8명 외에도 소비자전문가 2명을 위촉해 전문성을 더했다.
![]() |
▲사진 = NS홈쇼핑 제공 |
특히 NS홈쇼핑은 제조현장방문을 통한 품질관리 지원,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며 협력사 상품의 무상 품질 분석 지원을 늘려왔다.
실질적인 품질관리 개선활동을 통해 NS홈쇼핑은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 외부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더 전문적인 품질관리역량을 키우고자 노력해 왔다.
NS홈쇼핑은 그간 쌓아온 품질안전관리 경험과 노하우에 안주하지 않고, 국가공인시험 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과 소비재 부문 안전 관리 업무협약, 바이오 연구 역량을 갖춘 연구소 OATC와 화장품 임상시험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품질관리 역량을 키우는 데도 힘써왔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CS강령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 제공과 고객에 대한 성실한 약속 이행의 가치를 제공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해왔다”며”NS홈쇼핑은 앞으로도 품질관리에 집중하여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유통사로서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