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6일 서울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우수한 핀테크 기업 발굴과 성장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의 역량을 끌어내 적기에 투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다. 모집 업체는 창업 7년이내 핀테크 기업으로 후속 투자유치 단계가 ‘Pre A 또는 Series A‘일 경우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
▲IBK기업은행이 오는 10월6일 서울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IBK기업은행] |
오는 8월 11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또는 ‘IBK 1st Lab’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핀테크 기업은 5주간 ‘IR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에 따른 윳ㄱ성 과정을 거쳐 본 행사인 데모데이에 참여한다.
우수 기업 3개사에는 ▲IBK특별상: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 5기 특별 선발 ▲서울핀테크랩(SFL) 특별상:서울핀테크랩 입주(최대 1년) ▲시민 스타상:회식권 등 시상이 이뤄진다.
최종 IBK특별상을 받은 1개사는 핀테크 분야에서 IBK금융그룹과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수행한다. 또 개발지원금과 전용 협업공간, IT 인프라 등 서비스를 받게 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IBK와 함께 실험하고 공동사업화 및 제휴를 통해 ‘스케일-업‘을 꿈꾸는 혁신기업을 찾기 위한 것”이며 “IBK 1st Lab 5기 참여기업도 8월 중 모집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