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슬릭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아우디코리아의 고성능 라인업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 '아우디 스포츠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 |
▲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아우디 스포츠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한국타이어 제공] |
이번 행사 협업은 지속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강화해 온 한국타이어와 아우디 파트너십의 연장선으로 기획됐다.
아우디의 RS는 레이싱 스포츠의 독일어 ‘Renn Sport’를 뜻하며 벤츠의 AMG, BMW의 M 디비전과 같이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업으로 분류된다. RS는 스포츠카로 분류될 만한 고마력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로 인해 타이어의 성능 역시 최고사양을 요구한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소형 세단 라인업과 SUV 시리즈뿐만 아니라 RS Q8, RS7 스포트백과 RS6 아반트, RS4 아반트 그리고 RS5 쿠페, TT RS 등 고성능 차종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 |
▲ 한국타이어가 장착되는 아우디 RS Q8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
아우디 스포츠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아우디코리아가 고객과 일반인 소비자 1000여 명에게 아우디 고성능 차량과 함께하는 트랙 위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진행된다.
순수 전기 그란 투리스모 'e-트론 GT'와 고성능 모델 'RS e-트론 GT'를 비롯해 아우디를 대표하는 다양한 고성능 라인업인 R, RS 모델들의 강력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뛰어난 구동 성능을 제공하는 레이싱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를 지원해 강력한 고성능 차량들의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을 비롯, 한국타이어의 대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벤투스 S1 에보3 SUV’가 행사 차량에 장착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