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3분기 투자 확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영업이익 26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13일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3분기 영업이익은 26억7000만원(누적 기준 124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배경으로는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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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오아시스마켓> |
3분기 매출면에서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높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오아시스마켓은 2025년 3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액 4292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을 달성했다. 3분기 매출액은 1453억으로 전년 동 분기 대비 약 13% 증가했다.
3분기에는 소형 AI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전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고객 호응으로 이어져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핵심 동력으로 자리잡은 온라인 사업 부문 역시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액은 작년 동 분기 대비 18% 급증했으며, 작년 누적 대비로도 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온라인 사업 부문의 성장 키워드는 신규고객의 추가 확보와 기존고객의 충성도이다. 2025년 9월 누계 기준, 월 1회 이상 구매 고객 수가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하며 고객 기반이 대폭 확대되었음을 입증했다. 오아시스 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 빈도는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2025년 3분기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 고객(충성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1%p 증가하며 강력한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입증했다. 이는 오아시스마켓 서비스가 일시적인 소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일상 깊숙이 자리 잡았음을 의미하며,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망이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3분기 실적은 기술 혁신 및 마케팅 투자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노력이 고객 확대와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는 점을 시사한다”며, "앞으로도 오아시스마켓은 독보적인 새벽배송 경쟁력과 혁신 기술,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견조한 흑자 이익을 확보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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