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여의도 63빌딩에서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 상생’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강화된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선언하기 위한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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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이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왼쪽 3번째)과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오른쪽 2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왼쪽 1번째), 조현호 한화생명 CCO(오른쪽 1번째), 남녀 대표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
서약식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을 필두로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사 CCO(최고고객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남녀 대표직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VOC)를 전하는 전국 8개 소비자보호센터 근무 직원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여해 소비자권익 보호가 기업 존속과 성장의 최우선 가치라는 점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과 자회사 등 3개사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공동 서약을 시작으로 대표직원의 헌장 낭독 및 선서 등 순으로 진행됐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공정·신속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 구체적인 행동강령과 실천 의지를 반영했다.
한화생명은 또 모든 임직원과 GA 자회사 소속 설계사(FP)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현호 한화생명 CCO는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 성과로 작년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고객권익 보호와 금융소비자와 상생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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