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김 스낵부터 K뷰티까지 '외국인 고객' 취저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5-09-02 11:12:16

[메가경제=정호 기자] 외국인들 입맛 사로잡는 김 스낵이 나왔다.

 

외국인 사이에서 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김 스낵'이 새로운 한류 먹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 

 

▲ <사진=롯데쇼핑>

 

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김 스낵'은 외국인에게 친숙한 과자 형태로 제작돼 일반 김보다 소비 진입 장벽이 낮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높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는 '김 가공품' 상품군이 지난해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올랐으며, 올해 1~8월 누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신장해 해외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는 4일 'Mr. 김빠삭 3종(오리지널·사워크림·파프리카)'을 새롭게 출시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Mr. 김빠삭(각 20g)은 개당 4990원에 판매하며, 17일까지 '2+1(투플러스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 말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등 외국인 방문객 증가 요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당 상품이 높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r. 김빠삭'은 일반 김보다 약 20% 두꺼운 김을 튀겨 제작해 식감이 매우 바삭하다. 또한 외국인 고객들이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시중 김 스낵 용량 대비 절반가량 줄인 20g 소용량으로 제작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 수산 MD(상품기획자)는 올해 5월 태국 현지를 방문해 튀김 공정에 특화된 제조업체와 협업했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4일 '바다원 김스낵 3종(각 25g)'도 신규 출시해 각 3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멸치와 견과류 원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K뷰티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마트 H&B(헬스앤뷰티) 매장 롭스플러스에서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바노바기', 'VT', '메디힐' 등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K뷰티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바노바기 비타제닉 젤리마스크(10매)’와 ‘메디힐 더마플러스 어성초·알로에 마스크(각 10매)’를 각 9900원에, 'VT 콜라겐 리들샷 100'은 2만2900원에 선보인다. 

 

추가로 '메디힐 에센셜 마스크 4종'은 4950원에, '센텔리안24 마데카 파워부스팅 크림'은 1만 8900원에 내놓는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9월 말까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영종도점 등 10여 개 점포에 외국어가 병기된 안내문을 게시하고, 주요 인기 상품에는 'Best Pick' 홍보물을 부착해 해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임진건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상품기획자는 "9월 말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관련해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김 스낵을 신규 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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