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소사이어티, 시니어 전문성 기반 교육·멘토링 기회 제공

중기·벤처 / 이석호 / 2023-03-28 10:42:35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시니어 퇴직자 교육 플랫폼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시니어가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베테랑소사이어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상승은 물론 경제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



또 오프라인 및 온라인 VOD/실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퇴직(예정)자를 강사로 초빙해 액티브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의 전문성을 자본화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에 대한 구체적 설계와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트워킹과 액티비티 공급을 통해 취미생활 및 봉사활동 기회도 마련했다.

더불어 변화하는 세상 속 디지털라이프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공급해 시니어의 디지털 친화도 향상을 이끌어내고, 교육뿐만 아니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의 전반적인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두희 베테랑소사이어티 대표는 "우리 회사의 강점은 창업자의 마케팅 연구력을 바탕으로 이뤄진 시니어 전문 연구, 조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라는 점에 있다"며 "전현직 교수, 전문직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교육 시장 내 최고 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고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자아실현과 시니어 생활의 질적 향상,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형 교육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테랑소사이어티는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실험실특화 초기창업패키지 추가모집 사업'을 통해 사업화 자금 및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6개월 간 지원받고 있는 중이다.

 

▲ 베테랑소사이어티 로고


내달부터는 대기업 퇴직 임원, 중소기업 대표 등 전문 시니어를 주요 대상으로 성공을 거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위 스쿨(WE School)'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일반 시니어들에게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및 과목 제작 등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베소클럽(Veso Club) 커뮤니티 사업'을 필두로 다수의 VOD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내달 개강할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