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우리 WING’ 1기 발대식 개최

금융·보험 / 황동현 기자 / 2021-06-21 10:36:59
그룹코칭, 전문가 초청 특강 통한 리더십 함양,사내멘토로 임명
권광석 은행장, "여성 리더 양성 중장기적 로드맵 통해 적극 지원할 것"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우리 WING’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이다. ‘WING’은‘Women’s Initiative, Networking & Growth’의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 우리은행은 지난 1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우리WING’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우리WING’ 1기에 선발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에 선발된 ‘우리 WING’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 및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고객 중심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Pool)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