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 고도화

증권 / 윤중현 기자 / 2025-06-26 10:35:18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자의 거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변동성 관리에 도움을 주는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는 사용자가 특정종목의 감시·주문 조건을 설정하면 감시조건이 충족되는 시점에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되는 서비스다. 미국주식 야간시간 거래의 시차로 인한 고객 불편사항을 해소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특히 이번에 추가된 자동감시주문 설정기능 중 ‘시가 대비’ 기능을 통해 개장시간에 거래량이 몰려 확대되는 가격 변동성에 대응하기 한결 유용해졌다.

 

예를 들어 시가 대비 5% 이상 상승하면 매도하거나 3% 이상 하락하면 손절하는 등 전략적인 주문이 가능하다. 뉴스·공시 영향으로 장 시작 변동성이 큰 종목에 대한 투자전략을 정밀하게 세울 수 있게 된 셈이다.

 

중국시장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받는 개인 투자자에게도 자동감시주문 서비스가 확대됐다. 이로 인해 중국 주식시장 투자자들도 보다 세밀한 조건에 기반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는 올초 오픈 이후 서비스 이용률이 4배 이상 증가됐다”며 “시차에 따른 해외시장 매매의 불편함을 플랫폼 기능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고객 눈높이에 맞는 글로벌 투자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해외주식 고객 대상으로 월간 거래금액별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확인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