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3기 모집

증권 / 윤중현 기자 / 2025-12-08 10:28:36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쏠-루션은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신한투자증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팬슈머(팬+소비자) 클럽으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신한투자증권 임직원과 함께 실무 과정에 참여하면서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자료=신한투자증권]

 

국내외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3개월이다.

 

선발 인원은 4명씩 팀을 이뤄 인공지능(AI)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 제작, 기업 제휴 마케팅·협업 제안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한다. 임직원들과 실무 회의를 진행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활동 인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과정을 마친 인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최우수 1개 팀은 200만원의 포상금과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 2개팀은 각 100만원을 수상하며 최우수 활동 인원 2명은 3개월간 인턴십 기회를 얻는다.

 

신한투자증권은 청년 대상 역량 개발을 위해 금융 정보기술(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프로디지털아카데미’ 7기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금융 IT·클라우드·프로그래밍 등 6개월간 전액 무상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자는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와 인턴십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MZ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금융 IT 분야에서 실질적 취업 역량을 키우도록 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금융산업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