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진제약(대표 이성우)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먼디파마(Mundipharma)와 손잡고 상처 케어 드레싱 브랜드 ‘메디폼®(Medifoam®)’과 ‘베타폼®(BETAfoam®)’의 공동판매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준종합병원 채널을 중심으로 상처 케어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각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병원용 창상 드레싱의 활용성을 높여 환자 맞춤형 통합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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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진제약, 먼디파마와 상처 케어 드레싱 공동판매 협력 체결 |
‘메디폼®’은 폴리우레탄 폼 기반의 습윤 드레싱으로, 삼출물을 빠르게 흡수해 상처 부위의 습윤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드레싱 교체 시 통증을 최소화해 피부 순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높은 보수력으로 2차 오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장기간 적용 환자에서도 우수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베타폼®’은 3% 포비돈 요오드(PVP-I)를 함유한 폼 드레싱으로, 항균·항바이러스 효과가 입증된 성분을 통해 감염 위험이 높은 상처나 이미 감염된 상처의 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세포 독성이 낮고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일반 폼 드레싱과 동일한 보험 수가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삼진제약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정형외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준종합병원 채널 진입을 본격화한다. 자사 항진균제 ‘타우로린’과 진통제 ‘시너젯’ 등 기존 항균·진통 포트폴리오에 ‘메디폼®’과 ‘베타폼®’을 연계해 감염·통증·상처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삼진제약의 영업·유통 역량과 제네웰·먼디파마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이 결합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라며 “준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효율적 상처 관리 솔루션을 통해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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