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대표 유준하·윤인호)의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마그랩(MgLAB)’이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3일 동화약품에 따르면 마그랩은 11월부터 일본 전국 ‘로프트(LOFT)’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숍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진출을 위해 일본 전용 제품 3종 ‘리셋’, ‘포 에너지’, ‘젤리푸푸’가 출시됐다. 로프트는 일본 내 라이프스타일 매장 가운데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채널로, 동화약품은 현지 박람회 참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 |
| ▲ 동화약품 '마그랩', 올리브영 1위 찍고 일본 시장 본격 진출 |
동화약품 관계자는 “마그랩 일본 진출로 다양한 제품을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일 기회를 확보했다”며 “브랜딩 강화와 제품 라인 확대에 속도를 내 K-건기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그랩 대표 제품 ‘포 스트레스(for STRESS)’는 지난 11월 캐릭터 ‘곰돌찡·토끼찡’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올리브영픽(OLIVEYOUNG PICK, 올영픽)에 선정됐다. 패키지와 키링 굿즈를 결합한 이 제품은 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판매 1위, 전체 카테고리 판매 3위를 기록했다.
한편 마그랩은 마그네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대표 제품인 ‘포 스트레스’는 비타민 B1·B2·B6과 흡수율 높은 액상 글루콘산 마그네슘, 홍경천 추출물을 포함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 에너지’는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을 균형 있게 배합해 활력 충전에 초점을 맞췄으며, ‘젤리푸푸’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망고 맛 젤리로 혈당 케어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일상 섭취용 ‘포 에센셜’과 마그네슘·칼슘·비타민D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마칼디’ 제품도 판매 중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