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통 채널 확대 눈길...기업정보도 한 눈에

유통·MICE / 박종훈 / 2021-08-30 08:55:18
쿠팡친구, 물류센터 근무환경부터 매출, 인력 등 일반 정보까지 인포그래픽 제공

쿠팡이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정비에 나섰다.

특히 그동안 회사 소식과 보도자료 등을 전하는 통로로 사용한 쿠팡뉴스룸 웹사이트를 이달 초 확대 개편해 콘텐츠 포털 형태로 운영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사진 = 쿠팡 제공

 

새로 개편한 뉴스룸은 쿠팡의 기업문화와 근무환경, 기술, 서비스를 소개하는 한편, 고객과 직원 인터뷰, 지역 소상공인 판매자 심층 취재 등 일반인들의 관심을 불러모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기업의 다양한 정보들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재가공한 ‘한눈에 보는 쿠팡’의 업데이트도 주목된다. 매출과 직원 수 변동, 쿠팡친구와 물류센터의 근무환경, 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경영 활동 등 다각적 정보와 팩트를 모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최근 업로드한 ‘7년 근속한 쿠팡친구’ ‘쿠팡으로 꿈을 이뤄가는 20대 CEO’ 등의 인터뷰 콘텐츠는 각종 SNS에서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자료 = 쿠팡뉴스룸 제공

 

아울러,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이해관계자와 대중들과의 적극적 소통에 나섰다.

페이스북 페이지 ‘쿠팡 뉴스’는 쿠팡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팔로워들에게 읽기 편한 형태로 전달하고 있다.

MZ세대들에게 인기가 없다는 통념과 달리, 쿠팡 뉴스 페이스북 페이지는 방문자 약 70%가 40세 이하인 것으로 나타나 관계자들이 주목하기도 했다.

지난 8월 14일 정부가 지정한 택배 없는 날을 맞아 전국 택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제작한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에서 1주일 만에 조회수 70만을 돌파했다.

네이버 포스트 ‘쿠팡스토리’에도 함께 게재된 ‘쿠팡으로 꿈을 이뤄가는 20대 CEO’ 인터뷰는 5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보였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쿠팡은 고객과 직원, 판매자 등 모두가 웃으며 상생하는 커머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 왔다” 며 “앞으로 이런 쿠팡의 노력을 미디어와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일반 시민들과의 눈높이 소통도 점차 늘려가며 보다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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