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NABOTA)’가 태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태국 내 시장 확대와 함께 동남아 전역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19일, 태국 파트너사 몬타나 마케팅(Montana Marketing)과 총 738억 원 규모의 나보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이는 2020년 첫 수출 계약 대비 약 3배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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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웅제약, 나보타 태국 수출 738억 원 계약 |
태국은 아시아에서 중국, 일본, 한국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미용성형 시장으로, 연평균 11.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들의 주요 타깃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시장 규모는 약 14억6000만 달러(약 2조 원)에 달하며, 2030년까지 31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2020년 나보타를 태국에 처음 출시한 이후, 꾸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 30% 이상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의료진 대상 핸즈온 트레이닝 및 웨비나, 글로벌 학술행사인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의 현지화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혔다.
몬타나 마케팅은 약 1,000개 이상의 현지 클리닉에 나보타를 독점 공급하는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으로, 필러·리프팅 실 등 포트폴리오와의 시너지를 통해 현지 에스테틱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고용량 중심의 복합 시술 확대 ▲현지 의료진(KOL) 교류 강화 ▲고객 리텐션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태국은 물론 동남아 전역에서 나보타의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동남아 진출 이래 최대 규모로, 태국 내 안정적인 실적을 기반으로 주변국 진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현지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톡신 시장에서 나보타의 입지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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