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온라인 쇼핑 증가가 확연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8월 1일부터 11일 사이 누적 구매고객 수가 전년동기대비 30.5% 늘어났다고 밝혔다.
역대 최다 확진자 수가 발표된 11일은 분석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하며 상승 추세는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주요 품목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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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GS리테일 제공 |
조사 기간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품목은 신선식품. 채소, 축산물, 과일 매출이 각각 101.9%, 83.1%, 67.4% 급증했다.
간편 조리가 가능한 HMR, 밀키트 등도 호응을 끌며 매출이 51.9% 늘었고, 간식 품목인 아이스크림은 76.1%, 과자류 53.8% 등으로 상승했다.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GS프레시몰은 ‘첫구매 파격딜’ 등 다양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첫구매 파격딜은 신규 고객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신규 가입 후 첫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100원에 살 수 있게 해주는 ‘100원 딜’ ▲1만8000원 릴레이 쿠폰 지급 ▲한달 간 무료배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거리두기 강화 속 GS프레시몰을 찾는 신규 고객이 지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종료일을 따로 정해두지 않은 무기한 행사로 이어진다.
전 고객을 위한 초특가 행사로는 ▲스테이크, 한돈 등 축산물 최대 57% 할인 ▲심플리쿡 70여종 최대 50% 할인 ▲휴지, 세제 등 생필품 100여종 최대 58% 할인 ▲매주 토일 일괄 20% 할인 행사(일부상품 제외) 등이 기획돼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 ▲'채소 100원 딜' 등 채소 최저가 행사는 GS프레시몰 전용관을 통해 상시 행사로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이재하 GS리테일 M4마케팅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면서 최근 GS프레시몰의 구매 고객 수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이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 상품과 차별화 행사를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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