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아동·청소년 ESG 교실 '그린클래스' 2기 모집

에너지·화학 / 이석호 / 2022-10-07 01:24:00

LG화학은 오는 13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그린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린클래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 리더 양성을 위해 국공립 학교와 돌봄 기관에 제공되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지난해 LG화학이 국내에서 처음 시도한 아동·청소년 대상 ESG 교육 사회공헌 활동이다. 

 

▲ LG화학 제공


앞서 지난 1기 사업에서는 전국 483개 초·중·고와 122개 돌봄기관이 참여해 총 4만 1367명의 학생이 ESG를 학습했다.

올해부터는 초등과 중등으로 난이도에 따라 세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미래 방향 설정을 돕기 위해 진로 교육 자료도 추가했다.

이외에도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ESG 캠페인 프로젝트 '그린 콘서트' ▲전문 연사와 함께하는 ESG 교양 콘텐츠 '그린 페스티벌' 등의 활동을 '라이크 그린'이라는 이름으로 통합 운영 중이다.

라이크 그린은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참여했다.

강재철 LG화학 지속가능담당은 "양질의 교육과 기후 변화 대책 마련이라는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를 실행하기 위해 ESG 교육에 적극 힘쓰고 있다"며 "아동·청소년들이 친환경 미래를 이끌 리더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