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맥스 "암호화폐 시장 규모와 함께 성장할 것"

블록체인 / 조철민 / 2018-08-11 12:03:16
블록체인 게임 산업 참여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엑스맥스 팀은 서울 강남에서 '블록체인 X 산업'을 주제로 한 설명회에 참석하고 이후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후오비 카니발’에도 참석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엑스맥스는 차세대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생태계)이자 차세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개발자 도구다.


지난 1일 진행된 설명회에서 엑스맥스 관계자는 액스맥스가 블록체인에서 원장을 보유하는 노드들이 참여하는 행위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소수 노드에 의한 소위 ‘부자들의 게임’을 탈피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엑스맥스 메인체인에서 구축할 수 있는 사이드체인에서 각기 다른 합의 알고리즘을 보장함으로써 체인별 독립성과 효율성을 모두 진작시키겠다고 밝혔다.



[사진= 엑스맥스 제공]
[사진= 엑스맥스 제공]


엑스맥스 관계자는 산업에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넘어야 할 과제는 무엇이 있는지에 관한 질문에 “현재 실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의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게임으로,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다”며 “더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한국의 게임 개발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밝혔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00만명의 암호화폐 보유자가 있다”며 “따라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때는 암호화폐를 실제로 보유하는 사람들을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블록체인 게임 산업은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와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