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철도·교통 / 문기환 기자 / 2025-12-12 17:57:23
전략혁신부문 우수상,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박진이 상임감사 최우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에스알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사진 오른쪽)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내부 감사활동과 전략혁신 부문에서 내부 통제 및 경영혁신, 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강화 등을 선도해 기관의 명예를 높이고 한국감사협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감사실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공익감사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AI 디지털감사추진단’을 구성해 인공지능(AI) 감사 기반 실행력을 확보하고, 디지털포렌식 기법과 빅데이터 감사기법, AI감사시스템을 활용해 SR형 디지털감사체계를 확립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감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AI기반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체계를 더욱 강화해 국민신뢰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