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브랜드 마케팅할 청년인재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3기’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제약바이오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본인의 장기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기자단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23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청년기자단 2기는 협회 공식 블로그·유튜브 계정에 약 120여 건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코로나19로 현장취재가 감소했음에도 온라인·비대면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 |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
올해도 협회는 청년기자단과 함께 산업의 가치를 알릴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 3기부터 ‘팀미션’ 등을 도입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이다. 그동안 협회나 산업계의 주요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약바이오기업 직무인터뷰 현장견학의 기회도 주어지는 등 다양한 제약바이오업계 소식을 공유 받게 된다.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최근 제약바이오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올해도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제약바이오산업과 함께 성장해나갈 인재를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