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상공인 대상 '모바일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

금융·보험 / 노규호 기자 / 2025-04-23 17:27:01
모바일 채널서 대상 여부·한도·금리까지 한 번에 확인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채널에서 정책자금 한도부터 금리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이번 서비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영업점이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 방문하지 않고도 소진공의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 대상 여부와 가능 한도 등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사전 진단받을 수 있다.

 

한국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국세청과 한국신용정보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능한 정책자금대출 종류,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대출 심사 결과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전진단 후 정책자금 대상자로 판정되면 소진공 대출 신청까지 직접 연계된다.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판정 결과와 함께 하나은행의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채널인 '하나더소호'에서 제공된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전병우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사장님들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더소호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