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착한 만우절’ 나무심기 기부 프로모션 진행

유통·MICE / 김형규 / 2021-04-01 17:26:17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만우절을 맞이해, 오는 5일까지 ‘참신한 거짓말’을 하면 나무심기 사업에 기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요즘 온라인상에서 유행 중인 ‘주접 댓글’(과장되거나 기발한 말장난을 주고받는 댓글 문화) 놀이와 함께, 참여와 행동으로 선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올해 만우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만우절 프로모션 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이번에 진행하는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무해!’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자라나는 나무인형을 모티브로 해 재미와 함께 환경적,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신한 거짓말을 댓글로 달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나무 인형의 코인 ‘거짓말 나무’가 1미터씩 높아진다.

이용자의 참여로 자라난 ‘거짓말 나무’가 목표치인 50만 미터를 넘기면 카카오커머스가 약 1만 그루에 달하는 나무 심기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좋아요’ 등으로 호응을 얻은 댓글‧답글을 단 참여자 305명을 선정해 애플워치(5명)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포인트 1만 원(3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만우절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쾌한 만우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