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요즘 온라인상에서 유행 중인 ‘주접 댓글’(과장되거나 기발한 말장난을 주고받는 댓글 문화) 놀이와 함께, 참여와 행동으로 선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올해 만우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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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만우절 프로모션 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
이번에 진행하는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무해!’는 거짓말을 하면 코가 자라나는 나무인형을 모티브로 해 재미와 함께 환경적,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신한 거짓말을 댓글로 달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나무 인형의 코인 ‘거짓말 나무’가 1미터씩 높아진다.
이용자의 참여로 자라난 ‘거짓말 나무’가 목표치인 50만 미터를 넘기면 카카오커머스가 약 1만 그루에 달하는 나무 심기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좋아요’ 등으로 호응을 얻은 댓글‧답글을 단 참여자 305명을 선정해 애플워치(5명)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포인트 1만 원(3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드리고,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만우절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유쾌한 만우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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