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환자에게 ‘치료를 넘어 감동을 주는 치과’를 표방하는 The감동치과가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하며 주목 받고 있다.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치과 진료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겠다는 목표 아래 지역사회에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The감동치과는 ‘자연 치아 보존’을 최우선 진료 원칙으로 삼고 있다. 무분별한 발치를 지양하며, 정확한 진단과 정밀한 치료를 통해 환자의 본래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는 데 집중한다. 이는 환자의 장기적인 구강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철학이자, 한철규 대표원장이 강조하는 진료 원칙이기도 하다.
![]() |
▲ 한철규 The감동치과 대표원장. |
정밀 진료를 위한 디지털 기술 도입도 주목할 만하다. The감동치과는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과 3D 스캐너 인상 장비 등 최신 장비를 적극 도입해 환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편안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3D 스캐너는 기존 인상 채득 방식에서 발생하던 이물감이나 불편함을 최소화해 환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The감동치과는 환자 안전을 위한 철저한 위생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모든 진료 과정에서 ‘1인 1기구 사용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전담 치과위생사를 각 진료실에 배치해 체계적인 소독 및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환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청결한 진료 환경에서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다.
![]() |
▲ 환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공간 설계에도 각별한 신경을 썼다. |
환자의 심리적 편안함을 고려한 공간 설계 또한 특징이다. The감동치과는 넓고 여유로운 진료 공간을 마련해 환자의 긴장을 덜어주고,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친절한 설명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풍부한 임상 경험도 장점이다. 한철규 대표원장은 서울대학교 및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보건복지부 인증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및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다.
다수의 치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았으며,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대한치과보철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발한 학술 활동과 함께 의료봉사 활동도 지속해오고 있다.
폭넓은 진료 과목 운영으로 지역사회 건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The감동치과는 구강검진, 임플란트, 보철, 잇몸치료, 사랑니 발치, 소아진료 등 다양한 진료 과목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구강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신뢰받는 구강 건강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철규 대표원장은 “치료를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진료를 통해, 환자들이 치과에 대해 느끼는 불안감을 덜고 신뢰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