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 상반기 당기순이익 274억...역대 최대 실적 달성

금융·보험 / 문혜원 / 2024-08-14 16:47:24
매출액 3964억원·영업이익 394억원…전년보다 1.8%,99%↑
코스닥 상장 통해 10년 연속 매출 기록 갱신…성장세 부각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코스닥 상장 GA 인카금융서비스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로써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코스닥 상장사 인카금융서비스가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제공]

 

인카금융서비스는 14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공개했다.구체적으로 상반기 누적 매출은 3964억으로 전년 기준보다 61.8% 증가했다. 여기서 영업이익 394억은 (99% 증가), 순이익은 274억 (103.9% 증가)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분기·반기 모두 종합해본 결과 역대 최대 실적이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상장 이후 10분기 연속으로 매출 기록을 갱신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게 됐다"면서 "우수 설계사의 영입을 촉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매출효과 배경으로는 토탈 자동차 플랫폼 '카링', 다이렉트보험 비교 및 '장기 상품추천 시스템' 등 디지털 플랫폼과 영업지원 시스템,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각종 업무 향상 능력 증진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인카금융은 하반기에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또 더욱 경쟁력 있는 영업 지원과 업무 효율성을 위해 ‘차세대 IT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카금융서비스는 국내 대표 기업형 보험대리점(GA)으로 202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후 지속 성장을 거듭하며 초대형 GA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