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임팩트, 인도 창업 교육 새 표준 제시…글로벌 진출 기반 강화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6-01-28 16:46:46

[메가경제=정호 기자] 유디임팩트가 2025년 인도 현지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유디임팩트는 지난해 10월 서울창업허브 공덕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참여를 계기로 인도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교육·CSR 분야 협력 가능성 검증을 목표로 추진됐다.

 

▲ <사진=유디임팩트>

 

해당 프로그램 기간 동안 유디임팩트는 현지 대학과 기업, 창업 생태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과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총 42개의 신규 리드를 확보했으며, 현지 파트너와 계약의향서(LOI)를 체결하며 구체적인 협력 논의 단계에 진입했다.

 

현지 잠재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프레젠테이션은 실행 중심의 창업 교육 모델과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인도 시장 내 실질적 창업 역량 강화에 대한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남인도 지역 창업 생태계와 교육 수요에 대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확보했다. 현지 학생들은 이미 창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론 중심 교육보다 멘토링과 실행 기반 교육, 글로벌 연계 지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유디임팩트는 기존 티어 1 대도시 중심 전략을 넘어 티어 2·3 도시까지 창업 교육과 인재 양성 모델을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유디임팩트는 이번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계기로 대학·정부·기업을 아우르는 다층적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인도 현지 창업·교육·CSR 생태계와의 전략적 연계도 강화했다. 올해부터는 현지 파일럿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공동 브랜드 기반 프로그램 론칭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태형 유디임팩트 글로벌 본부장은 “이번 코임바토르 출장은 단순한 시장 탐색을 넘어 실질적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파트너십과 수요를 동시에 확인한 전환점이었다”며 “인도 시장에서 티어 1뿐 아니라 티어 2·3 도시까지 창업 교육과 인재 양성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