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영세점포 리뉴얼 활동에 임직원 참여

ESG·지속가능경제 / 김형규 / 2023-12-01 16:41:00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그룹의 ESG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전 관리자가 함께 영세점포 리스토어링(Re-Storing)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창립기념일 전날인 지난달 30일, 관리자 100여 명이 서울 3곳과 인천 2곳을 비롯해 경기도 시흥과 안양, 전남 순천, 경북 상주, 경남 창원까지 총 10개 지역으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됐다.
 

▲ [사진=롯데피플네트웍스]

 

롯데웰푸드‧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차별화된 ESG 활동으로 경쟁력을 잃고 폐점 위기에 놓인 영세점포의 리뉴얼을 돕는 리스토어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전국의 300여 점포를 새단장한 이 활동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주관하는 '2023 동행서울 골목골목 ESG' 행사에서 협력 우수기관 표창도 수상했다.

이번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영세점포는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확대할 목적으로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지역별 신용보증재단 등이 추천한 곳이다. 최소 10년에서 25년까지 오랜 시간을 운영해온 영세점포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점포들은 사전에 관리자들이 방문하여 개선 필요‧요청 사항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매장 내 구성 및 진열 개선, 환경정리 등 전체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 개선된 매장 환경이 지속해서 유지 관리될 수 있도록 점주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도 진행했다.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전국 관리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롯데가 지역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