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인증 수여식 개최...지속가능경영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고려저축은행은 환경경영체계의 국제적 기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 |
| ▲ (왼쪽부터) 김정기 고려저축은행 기획관리실장, 문윤석 대표, 임성환 BSI그룹코리아 대표, 홍성준 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저축은행] |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이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개선 여부 등을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고려저축은행은 이번 인증을 통해 회사가 구축하고 있는 환경경영방침, 환경 목표 관리, 환경영향평가 등 환경경영체계 전반이 국제적 수준에 부합함을 공식 인정받았다.
고려저축은행은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디지털 전환 기반의 종이 사용 절감 활동, 해변 플로깅(‘쓰담쓰담’) 캠페인, 김해 지역 산지 묘목 심기 활동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번 ISO 14001 인증을 계기로 환경 리스크 관리를 더욱 고도화하고, 중장기 ESG 로드맵의 실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은 고려저축은행이 환경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친환경 금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