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애니메이션 풍 랜더링 기법 활용
타임 테이커즈, 시간 자체가 전투 룰이 되는 독창적 시스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씨소프트는 13일 오전 11시 '지스타 2025'에서 개막 행사 '오프닝 세션'을 개최하고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타임 테이커즈' 등 신작 퍼블리싱 2종을 공개했다.
![]() |
| ▲임원기 엔씨소프트 퍼블리싱 사업 총괄이 13일 오전 11시 '지스타 2025'에서 개막 행사 '오프닝 세션'을 통해 퍼블리싱 작품 2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 |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는 애니메이션 액션 RPG로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 중이다.
게임 발표를 맡은 임원기 퍼블리싱 사업 총괄은 "최근 서브컬처 게임들은 도시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가 매우 익숙한 세계관이 됐다"며 "이를 타개하고자 우리들의 마음속에 남아있던 전통적인 판타지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게임"이라고 말했다.
클래식 판타지를 담아내기 위해 애니메이션 풍 랜더링 기법도 활용했다. 그는 "판타지 세계관을 그려내기 위해 다양한 협력자와 합작 중에 있으며, 진격의 거인, 체인소맨으로 유명한 마파스튜디오와도 특별한 협업을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는 캐릭터 3개로 시작되며, 각자의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PC 모바일, 콘솔 버전 모두 준비 중에 있다. 올해 AGF에 출전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테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피드백도 반영할 계획이다.
이어 소개된 타임테이커즈는 타임 서바이벌 슈터로, 미스틸게임즈가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시간 자체가 전투의 룰이 되는 독창적 시스템을 구축, 유저는 전투를 통해 타임에너지를 수집해 스킬을 사용하거나 상대의 수명을 탈취해야 한다.
임원기 사업 총괄은 "게임 속 캐릭터들은 과거, 현재, 미래에서 삶을 마감한 인물들로, 에너지를 모으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며 "페이즈(단계)가 진행될수록 시간 소진이 가속화된다"고 설명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캐릭터와 버티기 플레이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용민 타임테이커즈 PD는 "팀원 간의 시너지가 중요하다"며 "시간을 게임의 자원으로 만들어 시간의 흐름이 즉 캐릭터의 생명으로, 수명을 소모해 성장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현재 타임테이커즈는 개발 완성도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여러번 테스트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략적 요소를 점검하고, 문제 발생시 즉시 수정 과정 중에 있다.
끝으로 임원기 사업 총괄은 "게임 속 다양한 서사를 지닌 캐릭터 등 깊이 있는 세계관으로 몰입감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