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유럽 연합(EU)의 재정 지원으로 프랑스 국립 낙농 협의회(CNIEL)가 진행한 유럽 크림 홍보 캠페인 ‘유럽 에센셜(Europe Essentials)’이 3개년에 걸친 활동을 마무리하며 프랑스 크림을 활용한 디저트 2종을 5일 공개했다.
프랑스 크림은 양질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소의 원유로 만들어지며, UHT 열처리 과정을 거쳐 신선함과 고유의 풍미를 유지한다. 올해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르몽블랑’ 전선혜 셰프는 털실과 니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무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두 디저트 모두 초콜릿을 기반으로 프랑스 크림 특유의 부드럽고 농밀한 질감을 강조했으며, 라즈베리와 커피 무스를 각각 조합해 다양한 재료와 조화를 이루는 프랑스 크림의 활용도를 제시했다.
‘유럽 에센셜: 프렌치 크림, 그 순수한 우수성(Europe Essentials: French Cream, Pure Excellence)’ 캠페인은 2023년부터 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운영되었다. 올해 사업이 종료되면서 프랑스산 유크림의 특징을 제과 업계와 미식 시장 전반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다양한 협업 영상과 레시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된 ‘페이스트리 챌린지’와 ‘프렌치 크림 파티시에 경연대회’를 통해 차세대 제과 인재를 발굴해 왔다. 2023년 홍문섭, 2024년 정세림, 2025년 길지호 셰프가 각 연도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전국의 제과제빵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 크림 특강과 실무 제과인을 위한 크림 아뜰리에 프로그램도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프랑스 국립 낙농협의회 관계자는 “2020-2022년 ‘크림 오브 유럽(Cream of Europe)’에 이어 2023-2025년 ‘유럽 에센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앞으로도 프랑스 크림에 대한 셰프, 홈베이커,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럽 에센셜’은 오는 12월 캠페인 인스타그램 ‘크림에센셜’을 통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프랑스 크림이 포함된 선물박스 및 디저트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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