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 금융교육 시작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7-24 15:40:57
하반기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8월 테마 선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8월에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외환시장과 국제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세계의 화폐에 대해 알아보고 환전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이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NH농협은행]

 

특히 미디어월을 활용한 금융교육과 함께 직업교육의 일환으로 1일 은행원 직업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센터는 매월 주제를 선정해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8월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9월에는 ‘돈이 움직인다’(금융의 의미와 일상 속 금융회사들의 역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는 10월 ‘신용이 뭐야?’, 11월에는 ‘변화하는 돈의 가치’, 12월의 경우 ‘세계 부자의 기부이야기’ 등을 주제로 교육에 나선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일정 정보 등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교육 신청·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모집 인원과 일정은 지역별로 다르며 ▲서울 본부·강남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등 전국 16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