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카카오가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19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코리아둘레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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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와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코리아둘레길’의 활성화를 위해 양사의 서비스와 자원을 기반으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코리아둘레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코리아둘레길의 대표적인 코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관광상품을 선보이며, 모든 구매자에게 한정판으로 제작된 ‘라이언, 춘식이 X 코리아둘레길 배지’를 증정한다. 해당 기획전은 11월까지 총 6회 열리고, 코리아둘레길 완주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전마다 별도로 디자인된 배지 총 6종을 선보인다. 특히 4월 열리는 기획전에서는 본인이 방문했던 길에 배지를 부착해 기념할 수 있도록 둘레길 지도가 새겨진 코르크판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4월 22일 시작되는 카카오메이커스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와 공사는 카카오의 기술 및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전국민 단위 캠페인을 추진하고, 저탄소 여행 활성화 및 국민건강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ESG 측면에서도 다방면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 권대열 CA협의체 ESG위원장은 “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코리아둘레길이 세계적인 트레킹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 우리나라 외곽 지역의 여행객을 늘려 지역경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리아둘레길이 관광상품으로의 의미뿐 아니라, 사회와 환경적 측면에서의 가치를 알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둘레길은 대한민국 외곽을 연결하는 약 4,500km의 걷기여행길로, 하반기 중 북단을 가로지르는 DMZ 접경지역의 걷기 여행길이 개통될 예정으로 대한민국 외곽 전체를 걸으면서 여행할 수 있는 길 완성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번 업무 협약 이후 기술적 협력을 통해 기반을 마련하고, DMZ 접경지역 걷기 여행길이 추가 개통되는 시점에 맞춰 추가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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