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대우건설은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인 '바로봇(BaroBot)'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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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건설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 '바로봇' [이미지=대우건설] |
바로봇은 24시간 1대 1 비대면 업무 수행 형태로 설계돼 직원들의 업무 관련 문의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다.
처음 적용하는 서비스 분야는 IT,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업무 지원부문이다.
대우건설은 바로봇을 단순 문의 응대 업무에서 향후 다양한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수행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챗GPT API를 적용해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바로봇 도입으로 임직원의 FAQ(자주 묻는 질문) 등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유료 구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GPT-4 서비스를 바로봇을 통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직원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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