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교통·환경을 위한 약속된 플레이’ 페스티벌 개최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9-19 15:21:09
내달 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서 가족 전체참여 프로그램 체험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오는 10월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교통·환경을 위한 약속된 플레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어린이와 부모를 포함한 가족 전체가 참여해 어린이 교통안전 및 환경 문제를 생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서로 공감하는 행사다. DB손해보험에서 주최하고 교육부·행정안전부·환경부·서울특별시 후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환경재단·티모스미디어가 주관사로 함께한다.
 

▲DB손해보험이 오는 10월4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교통·환경을 위한 약속된 플레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DB손해보험]

 

이번 행사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과 환경콘서트 2가지로 이뤄져 있는데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무대에서 진행된다. 또 환경콘서트는 오후 5시 숲속의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열린무대에서 사전 행사로 펼쳐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세부 교육·체험으로 구성돼있다. 프로그램은 ▲킥보드 안전교육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교통안전 인형극과 VR체험관 ▲안전 체험버스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키자니아에서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소방관·승무원·CSI 과학수사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이들 직업군을 체험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한다. 안전뱃지 만들기를 비롯해 어린이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숲속의 무대에서 열리는 본 행사 환경 콘서트는 쓰레기 없는 콘서트를 목표로 어린이 대공원에 어울리는 자연 친화적 콘서트로 진행된다. 콘서트에는 ▲지오디 ▲다비치 ▲폴킴 ▲비비지 ▲비오 ▲크래비티 ▲스테이씨 ▲에이티비오 등 K-POP 아티스트 8개팀이 참여한다.

콘서트 참가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D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고객용 모바일 앱 배너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받으며 선착순으로 접수해 마감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환경보호 실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교통안전과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