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국내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 ‘넥스트라이즈 2025(NextRise)’에 참가해 AI 기반 인포테인먼트와 차량용 게임 플랫폼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6월 26~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르노코리아는 전시장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그간 협업해온 스타트업들과 함께 실제 차량에 적용 가능한 신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부스에서는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된 웨일 브라우저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AI 기반 다이내믹 월페이퍼 및 차량 안내 기능 ‘AI 팁스(Tips)’ 등이 시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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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코리아, 넥스트라이즈서 AI 기반 차량 인포테인먼트·게임 기술 공개 |
스타트업 드림에이스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게임 개발 스타트업 스매시랩은 AI 맞춤형 차량용 게임 콘텐츠를 각각 선보였다. 오비고는 모바일 게임을 차량 내 플랫폼 ‘픽조이(PICKJOY)’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고, 시네모는 스마트폰을 게임 조이스틱으로 활용할 수 있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기반 기술을 공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27일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부스를 찾아 전시 기술을 둘러보며, 스타트업과의 협업 확대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는 “AI 기술의 발전은 모빌리티 산업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하고 있다”며 “르노코리아는 사용자 중심의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날 열린 컨퍼런스 세션에서는 레지스 브리뇽 르노코리아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디렉터가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과 함께 만드는 자동차 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르노코리아는 유망 스타트업들과 함께 AI·UX 중심의 기술을 빠르게 상용화하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된 그랑 콜레오스는 이러한 협업의 대표적 성과”라고 소개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스타트업 협업 생태계를 보다 본격화하며, AI와 게임 콘텐츠 등 차세대 차량 인포테인먼트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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