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코리아, 국내 첫 서비스 센터 설립…신제품 8종·스토어 2곳 동시 공개

유통·MICE / 주영래 기자 / 2025-09-25 14:33:57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IT기업 샤오미가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샤오미코리아는 25일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최초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ESC)’ 설립 계획과 함께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생활가전 등 신제품 8종을 발표했다. 동시에 서울 구의와 마곡에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대에도 나선다.


이번에 공개된 ESC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에 약 230㎡ 규모로 조성되며, 스마트폰은 물론 로봇청소기 등 전 제품군을 대상으로 전문 A/S를 제공한다. 샤오미코리아는 내달 중 센터를 열고 방문 수리와 택배 수리를 모두 지원할 계획이다. 

 

▲ 샤오미코리아, 국내 첫 서비스 센터 설립

특히 샤오미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샤오미 15T Pro’를 처음으로 한국을 1차 출시국에 포함시켰다. 라이카(Leica)와 공동 개발한 카메라 시스템과 3nm 공정 기반의 최신 칩셋을 탑재한 해당 모델은 12GB+256GB(84만9,970원), 12GB+512GB(89만9,800원) 두 가지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플래그십 미니 태블릿 ‘샤오미 패드 미니’ ▲스마트워치·이어폰·밴드로 구성된 웨어러블 3종 ▲로봇청소기 5 시리즈 ▲스마트 카메라 C701 등이 함께 공개됐다.

샤오미는 오는 27일 서울 구의역과 마곡역 인근에 직영 2·3호점을 동시에 열고 ‘New Retail’ 모델을 도입한다. 매장은 체험형 공간과 A/S 기능을 결합해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조니 우 샤오미코리아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서비스와 제품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며 “한국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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