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네이션, KSC 파리에 최초 선정된 펫 패션 브랜드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

패션뷰티 / 양대선 기자 / 2025-06-04 14:33:52
펫 패션 분야의 독창성과 성장 가능성 인정받아…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돌체펫 바이 코튼(이하 돌체펫)을 운영하고 있는 에스네이션이 코리아스타트업센터(Korea Startup Center, 이하 KSC) 파리에 최초로 선정된 펫 패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 에스네이션 김소연 대표

KSC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주요 거점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KSC 파리는 유럽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꼽히며,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 혁신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만이 입주할 수 있다.

에스네이션 ‘돌체펫’은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가치 중심의 브랜드 철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에스네이션은 파리 현지에서의 브랜딩, 유통 네트워크 구축, 바이어 연결, 투자자 미팅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에스네이션 김소연 대표는 “에스네이션 ‘돌체펫’은 단순한 반려동물 제품 브랜드를 넘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출발했다”며 “파리는 전 세계 패션과 디자인의 중심지로, 우리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완벽하게 맞닿아 있는 도시”라고 전했다.

이어 “KSC 파리 입주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돌체펫만의 감성을 유럽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프랑스를 시작으로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네이션은 ‘돌체펫’ 브랜드를 통해 벨루즈백 및 유모차용 벨루즈가드, 벨루즈쿠션 제품 등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펫 전시회 및 수출 상담회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이번 KSC 파리 선정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국내 펫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인식 전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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