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국내 무인 과일 프랜차이즈 ‘오롯(OROT)’과 손잡고 무인 과일냉장고 ‘핑키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간편함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소용량 과일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데 맞춰 무인 과일냉장고 '핑키오'를 도입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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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이마트24] |
실제로 이마트24의 지난 2분기(4~6월) 소용량 과일 매출은 4월보다 5월 약 10%, 5월보다 6월 약 1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핑키오(PINK+KIOSK+OROT)’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과일편의점을 콘셉트로 제철에 맞는 소용량 과일 등을 ‘오롯’의 무인 과일 판매 기술력이 반영된 핑크 색상의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제공한다.
주요 ‘핑키오’ 상품으로는 2~400g 내외의 커팅된 수박, 멜론, 파인애플, 사과 등을필두로 제철에 맞는 소포장 과일 및 과일과 어울리는 간편 디저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키오스크에서 카드로 결제 후 냉장고 도어가 잠금 해제되면 도어를 열고 꺼내는 방식으로 간단히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이탁규 MD는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편의점의 접근성과 무인 과일 프랜차이즈 ‘오롯’의 기술력의 시너지를 기대하며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상권과 고객 수요 등 분석을 통해 알맞은 점포를 대상으로 ‘핑키오’ 확대를 검토해 많은 고객들이 소용량 간편 과일을 언제 어디서든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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