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준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잇는 ‘컨벤션 센터’를 론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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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투버스 컨벤션 센터 론칭. [이미지=컴투스, 컴투버스] |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생활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지난 달 출시와 함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를 공개했으며, 두 번째 공간 ‘컨벤션 센터’로 이용자들에게 실감나는 메타버스 행사 환경을 선보인다.
‘컨벤션 센터’는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해 다채로운 규모의 행사를 구현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메타버스 행사 플랫폼이다. 공간은 ▲행사 정보 제공과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라운지(LOUNGE)’ ▲멀티 미디어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강연 및 회의가 가능한 ‘홀(HALL)’ ▲연사와 참가자가 양방향 소통으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밋업(MEET-UP)’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주최사는 동시 접속 인원을 최적화하는 확장 가상 공간을 통해, 물리적 공간의 제약과 참여 인원의 제한에서 벗어나 목적과 규모에 따라 자유롭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VOD 플레이 등 고화질 멀티 미디어 기능으로 생생하고 깊이 있는 정보 체험도 제공할 수 있다.
‘컨벤션 센터’는 이달 중순부터 국제적인 포럼 및 게임·문화 관련 컨퍼런스, 행사 등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웹과 세미나가 결합된 웨비나를 메타버스와 세미나가 결합된 새로운 레벨로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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