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 및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데이타몬드는 국내에선 처음 제로-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며 제로-파티 데이터는 개인 취향·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다. 데이타몬드는 이들 데이터를 수집·처리·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더불어 자체 보안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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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 및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
신한카드와 데이터몬드 양사는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동 업무 추진 ▲마이데이터 가공 정보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고객 리서치 및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연계 협력에 나선다.
특히 신한카드는 고객 관심사·취향·선호도 등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종 데이터와 결합시켜 초개인화 서비스를 보다 정교화해 고객 경험 및 만족도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간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갖추고 상호 연계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토록 꾸준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타몬드는 작년 6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 9기에 선정됐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에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에게 그룹사와의 협업, 글로벌 진출 지원 등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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