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고양산업진흥원과 미디어콘텐츠 분야 육성 협력

금융정책 / 이동훈 / 2024-11-15 13:58:40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은 지난 14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진흥원에서 '미디어콘텐츠산업 및 투자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조영길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오른쪽)과 한동균 고양산업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진흥원은 2004년 설립 후 ▲방송영상 ▲콘텐츠 ▲ICT 등 첨단산업을 진흥하고 중소기업·스타트업을 지원해 온 산업 육성 전문기관으로, 미래 산업 및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미디어콘텐츠산업 분야의 중소기업을 중점 발굴하고, 금융과 투자연계 상품 등 종합지원을 통해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미디어콘텐츠 기획·제작능력과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진흥원이 추천한 기업에 대하여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과 기술보호 ▲투자 등 금융·비금융 맞춤형 지원을 통해 미디어콘텐츠산업 영위 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