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운영 중인 ‘K-GREEN 건전관리시스템’(이하 K-GREEN)이 도입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3월 정식 도입된 이 시스템은 카지노 초보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 교육 및 건전게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K-GREEN(Kangwonland Gambling Responsibility & Enjoyment Education)은 책임감 있는 게임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예방 중심 프로그램으로, 최근 1년 내 처음 카지노를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자가진단 후 단계별 교육과 시뮬레이션 체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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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랜드, 'K-GREEN 건전관리시스템' 도입 5개월 만에 이용자 1만명 돌파 |
도입 초기인 3월에는 월 이용자 수가 1천 명대 초반에 머물렀지만, 하계 성수기를 맞은 7월에는 3,600명으로 증가하며 약 3.6배의 성장세를 보였다. 초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으며, 카지노 이용에 대한 긍정 인식도 역시 기존 3.29점에서 4.62점으로 개선됐다.
특히 고객 스스로 게임 시간·일수·금액을 제한하는 ‘자기통제제도’ 이용자 수는 3월 40명에서 7월 398명으로 급증,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 성과를 나타냈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5개월 만에 1만 명이 K-GREEN 시스템을 이용한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하반기에는 모바일 시스템 도입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고객에게는 MI-CBT(동기강화-인지행동치료) 기반의 상담을 제공해 실질적인 행동 조절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K-HIT 프로젝트(High1 Integrated Tourism)’ 전략을 통해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며, 카지노 규제완화와 이용자 보호 간 균형을 모색하는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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